본문 바로가기
주식 일기

QYLD ETF 매수 9.99달러 주식 모으기

by 9.99달라 2023. 9. 13.

QYLD ETF로 토스 주식 모으기를 시작하였다. 15주를 먼저  매수하였고 그 이후 9.99달러로 주식 모으기를 시작하여 현재는 3회 차가 되었다. 물론 3회 차가 되기 전에 성격상 너무 없으면 답답하기에 기본 바탕으로 금액을 맞추어 매수를 해두었다.

QLYD ETF 시작

주식 전문가는 많고 유튜브나 블로그에서도 각종 정보를 쉽게 빠르게 얻을 수 있지만 그만큼 틀리거나 말도 안 되는 내용들도 많다.
그래서 많이 찾아보지는 않는다. 정확히 말하자면 내가 보고 싶은 정보만 찾아보았다고 해야 할까?



미국주식-커버드콜-QYLD-미국 배당주


내가 QYLD ETF로 주식 모으기를 시작한 이유는 배당수익률이 연 12.5% 정도로 책정되어 있고 매월 월급처럼 들어오는 월배당이라서.

물론 많은 금액이 아니라 국밥 한 그릇정도되는 금액이지만 국밥을 돈 주고 사 먹기만 해 봤지 주식으로 국밥 한 그릇 금액을 받아본 적이 있었던가? 하는 생각

QYLD ETF의 앞으로의 주가 예측과 화려한 차트분석 또는 기업 분석을 생각하시고 보셨다면 뭐 실망할만한 내용이지만 나는 단순하게 생각하려고 시작했으니 귀엽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간단하고 단순하게

나는 주식 전문가가 아니다. 내가 제일 잘하는 것을 지금 다니는 직장에서 내가 하는 업무일 뿐
주식을 모른다 그래서 간단하고 단순하게 생각하여 종목을 골랐다.

너무 듣보잡은 아니니까!!

그래도 나름 생각했을 때 현재 주가가 많이 빠져있는 상태이고 앞으로 우상향까지는 아니더라도 이 이하로 큰 폭의 하락은 없을 거라는 생각에 매수하기로 결심하였고 기본 바탕 매수 후 9.99달러 주식 모으기를 설정하였다.

엄청 공부를 열심히 해서 분석을 잘해서 기업을 잘 파악했다면 내가 지금 주식 트레이더가 되어있겠지 거실 소파에 누워서 이런 글을 쓰고 잇겠는가..

현재까지 2회 차 구입완료 자동 매수된 금액은 19.98달러



전에도 말했지만 시작은 누구나 이렇다고 생각한다.
(아닌가?)
처음부터 몇백 몇천만 원을 넣고 배당만 받고 주가가 오르면 빠지고 그런 생각을 하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기에 소액으로 투자 시작해 본 것이니 귀여운 금액 이쁘게 봐주시면 좋겠다.


QYLD 보유비중 탑 10

QYLD ETF의 보유비중 주식은 다음과 같다.
이건 2023년 8월 기준이라고 작성돼있으니 기록용으로 보면 좋을 거 같다.

1. 아마존
2. 마이크로소프트
3. 아마존
4. 엔비디아
5. 메타
6. 브로드컴
7. 테슬라
8. 알파벳 A
9. 알파벳 C
10. 어도비


이중 애플의 비중이 가장 높다.
앞으로 주가가 어떻게 될지 나도 모르고 너도 모르고 하느님도 부처님도 모른다.
아무 주식이나 무작성 사는 것보다 그래도 전 세계 사람들이 좋아하고 관심을 가지는 주식을 투자하는 것이 그나마 낫지 않을까?

QYLD ETF 배당받자


2023.9.11일 장 마감기준 17.50달러
예상 배당락일은 미국 시간기준 9월 19일
나는 현재 43.4 주를 보유하고 있고 예상 배당금은 7.17달러이다. 주식 모으기를 통해 배당락 전까지 1~2주가 늘어나면 마이쭈 한 개는 더 추가되지 않을까?

굳이 계산은 해보지 않겠다.

그만큼 신경 쓸 정도의 금액은 아니니까.. 후



배당금 귀엽다.